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술 하시오
1. 보고서 설명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술 하시오
1. 통합교육의 정의
2.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의 역할
3.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의 역할
3.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 할 수 있는 방안
4.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하기 위한 학교 행정가의 역할
5. 결론
참고문헌
2. 본문일부 / 목차
1. 통합교육의 정의
2.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의 역할
3.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의 역할
3.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 할 수 있는 방안
4.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방안을 증진하기 위한 학교 행정가의 역할
5. 결론
참고문헌
1. 통합교육의 정의
유아특수교육에서의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지닌 유아들이 장애를 지니지 않은 또래들과 함께 유치원이나 보육시설 등의 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함께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같은 장소에 배치하거나 같은 교수 방법을 사용하거나 같은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등의 교육적 배치나 방법론적 측면서의 동일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근본적으로 동일한 소속감을 지니고 동등한 가치를 인정받으며 동등한 선택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신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원봉사활동과 위험관리 중에서 위험관리의 정의와 과정 위험관리의 계획의 수립과 대책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0) | 2018.05.23 |
---|---|
만0세 1년치 관찰일지 3명 분량입니다.(영아전담 어린이집) (0) | 2018.05.23 |
장애인 통합교육 문제현실과 해결방안 (0) | 2018.05.23 |
사회복지실천의 관계론과 면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0) | 2018.05.23 |
만2세 3월 관찰일지 (7명분량 8페이지입니다 강추, 영아관찰일지) (0) | 2018.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