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자료

만1세 1학기(3월-8월)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영아전담 어린이집)

 

만1세 1학기(3월-8월)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영아전담 어린이집)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

  

 

 

1. 보고서 설명 

 

 

올해 2016년에 작성한 자료이며 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근무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관찰 내용부터 해석까지 다른 관찰일지와 다르게 아주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고 세심한 남들과는 다른 관찰일지를 원하시면 이 자료가 도움이 되실거에요.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안에 각각의 해석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본문일부 / 목차

 

 

<기본생활습관관찰>
-식습관:8/12 점심시간 배식을 해주면 바른 자세로 앉아 밥, 국을 먹는다.
반찬은 항상 나중에 먹으며 밥 더 달라고 하여 더 주면 반찬과 함께 골고루 먹는다. 김치는 맵다며 잘 먹지 않으려고 한다.
김치도 먹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다.
:해석:점심시간 배식을 해주면 스스로 잘먹으며 교사의 도움을 싫어한다. 밥, 국을 좋아하며 반찬은 항상 나중에 먹는편이다.
교사가 마무리해주며 반찬도 다 먹을 수 있도록 지도 하여주었다.

-배변습관:8/18 자유놀이시간 쉬마려우면 교사에게 “쉬마려워요”라고 말하며 화장실에가서 바지,팬티를 스스로 내려보도록 지도하였다.
스스로 변기에 앉아 쉬 해보도록 지도하여주었고 스스로 옷도 올려보도록 격려해 주었다.
:해석:배변훈련을 잘하여 쉬, 응가 마려우면 교사에게 말하고 화장실에 가서 잘 한다.
스스로 옷을 내려보도록 지도 하였지만 힘들어 하여 교사가 도움을 주며 스스로 옷을 내리고 올려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겠다.

-수면습관:8/10 점심시간 밥을 먹으며 교사에게 “졸려요”라며 피곤해 하였다.
OO아 졸리면 휴식영역에 가서 잘래? 라고 말해주었더니 점심도 다 먹지 않고 이불위에 누워 금세 잠에들었다.
:해석:점심먹으며 자주 졸려 하였다.
밥을 먹다가 힘없이 앉아 있어 물어보았더니 졸려요 라고 말한다. 휴식영역에 가서 잘 수 있도록 하였더니 금세 잠에 들었다. 많이 피곤해 보였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8/29 교사가 꼭꼭 숨어라 노래를 불러주었더니 수건으로 얼굴을 가리며 앉아 있는다. 교사가 옆으로 다가가 OO이 어디있지? 물어보면 수건을 내리고 “여기”라고 말하며 얼굴을 보여준다.
:해석:자유놀이 시간 교사가 꼭꼭 숨어라 노래불러주었더니 수건을 이용해 얼굴을 가렸다 보였다 하며 교사에게 보라고 말한다.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이하며 맘에 안들면 친구들을 때리거나 꼬집기도 한다.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지도 하여야겠다.

-언어,인지:8/5 자유놀이활동시간에 친구들과 케익모형을 만들어 “생일축하”노래를 부르며 손뼉을 치고 촛불을 불어 꺼보는 흉내를 내며 좋아한다. 발음이 정확하진 않지만 언어표현을 잘하며 이야기 하는걸 좋아한다.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