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자료

만3세 4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

 

만3세 4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

  

 

 

1. 보고서 설명 

 

 

만3세 관찰일지 4월달 11명 분량입니다.
2016년 4월달에 적은 관찰일지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4월 1일 ~ 4월 31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

2. 비고

 

 

 

2. 본문일부 / 목차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4/19 그림자를 보고 동물을 맞추는 게임으로 팀을 나누고 규칙을 이야기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OO이는 출발선에서 선생님이 아직 출발하라는 신호도 안했는데 뛰어가 카드를 잡고 돌아 와 좋아한다. 다시 할때는 선생님의 신호에 움직일 수 있게 이야기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기분 좋아 하였다.
해석: 규칙을 잘 지키지는 않았지만 이겼다는 즐거움으로 뭐라 할 수 없어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다시한번 전체 유아들에게 이야기하였다.

2) 의사소통 영역:
4/14 종이를 찢서 글자 구성을 하는데 조금 어려운지 인상을 찌뿌리고 가위질을 하다 선생님에게 “너무 어려워요~ 안해면 안돼요“하며 하지 않으려 하였다.
해석: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회피하려는 경우가 있다. 우진이도 쉽게 잘하고 싶은데 잘 안되어 하기 싫어 한 것 같다.

3) 사회관계영역:
4/29 점심시간 먼저 밥을 먹은 친구가 치카를 하려는데 치약이 없다고 이야기하자 밥을 먹다 말고 “내가빌려줄게”라며 이야기해 친구가 “고마워”하며 고마움의 표현을 하였다. 그래서 인지 기분이 좋아져 하루 종일 즐거워하는 것 같아 보였다.
해석:친구에게 무엇이든 빌려 주고 싶었는지 사소한 것이라도 빌려 주고 나면 기분이 좋은지 선생님에게 자기 잘했냐며 물어보고 잘했다 이야기하면 다른 친구들도 빌려 주려 하는 것 같다.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